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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우는 즐거움 희망찬 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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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시민반(주간)

일반시민반 강의 편성표
과목 교육인원 교육시간 교육요일 교육내용
건강체조 30 14:00 ~ 15:00 월, 수, 금 남녀 노소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작품 으로 구성 했으며 신체적 노화 방지와 근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음악과함께 체조를 하므로 뇌건강과 육체적 활동을 할 수있어 삶의 질이 향상됩니다
노래교실 40 10:00 ~ 12:00 화, 목 일반가요 따라 부르기
댄스스포츠 40 14:00 ~ 16:00 화, 목 댄스스포츠는 춤을 통하여 일상생활의 스트레스를 날리고 건강을 증진 시킬 수 있는 운동입니다. 수강생들을 건강하게 하고 삶의 활력을 불어넣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자이브, 차차차, 룸바, 쌈바 등 여러 음악 장르에 맞춰 스텝을 익히고 파트너와 교감하며 춤을 추고 이를 통해 건강을 좋게 하고, 즐거움을 느끼고 스트레스를 날릴 수 있도록 하는 강좌입니다.
라인댄스 30 15:10 ~ 16:10 월, 수, 금 라인댄스는 걸어다니면서 할수있는 운동이고 댄스이기에 나이불문, 남녀,노소 누구나 할수있는 아주 좋은 운동입니다. 기본적인 스텝으로 차차,왈츠,룸바,힙합~~~~등 다양한 장르를 접할수 있어 흥미롭고 분위기 있는 댄스입니다. 특히 무릅에 무리를 주지않아 오래도록 출수있는 춤입니다.
실버댄스 30 16:10 ~ 17:10 화, 목 실버댄스란?! 매너를 중시하고 누구나 쉽게 배우며 즐길 수 있는 건강체조로써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고 신체 교정 및 스트레스 해소와 원만한 인간 관계를 증진 시킬 수 있는 댄스교육 입니다. 댄스를 통해 파트너와 지켜야 할 예의를 배우며, 기본적인 스텝을 익힙니다. 음악과 함께 반복적인 학습을 통하여 파트너와 즐겁게 운동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에어로빅 30 12:00 ~ 13:30 월, 화, 수, 목, 금 현대인의 운동부족 해소와 대사질환( 비만,고혈압,당뇨 고지혈증등)을 예방 및 관리할수 있는 운동입니다. 유산소 운동과 근력운동을 같이 실시하며 운동전 워밍업 ,운동후 스트레칭등 상해요소를 최소화하여 건강하고 활력있는 신체로 변화 시킵니다. 운동과함께 최신 유행하는 음악과 춤을 배울수 있어서 즐거움이 배가되는 운동시간이 됩니다.
요가 40 10:00 ~ 11:30 월, 화, 수, 목, 금 평소에 잘 사용하지 않는 신체기능과 근육, 신경, 호르몬 등을 자극하여 인체 내부의 면역성과 세포의 자생력을 높여줍니다. 그래서 만성피로, 위장장애, 요통, 고혈압, 당뇨 등의 만성질환과 각종 여성질환, 비만 등에 뛰어난 효과가 있으며, 예방의학 적인 면에서도 아주 좋습니다.
탁구교실 25 10:00 ~ 12:00 월, 수, 금 탁구 기초 및 실습. 여러 가지 운동에 스스로 참여하여 체력을 높이고 운동의 응용기능을 길러줍니다. 운동경기를 통하여 규칙과 질서를 지키고, 서로 협력하며 최선을 다하여 운동으로 여가를 선용하며 정서를 함양합니다.
합계 265      

근로자반(야간)

근로자반 강의 편성표
과목 교육인원 교육시간 교육요일 교육내용
댄스스포츠 40 18:30 ~ 20:30 화, 목 댄스스포츠는 춤을 통하여 일상생활의 스트레스를 날리고 건강을 증진 시킬 수 있는 운동입니다. 수강생들을 건강하게 하고 삶의 활력을 불어넣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자이브, 차차차, 룸바, 쌈바 등 여러 음악 장르에 맞춰 스텝을 익히고 파트너와 교감하며 춤을 추고 이를 통해 건강을 좋게 하고, 즐거움을 느끼고 스트레스를 날릴 수 있도록 하는 강좌입니다.
요가 40 18:30 ~ 20:00 월, 수, 금 평소에 잘 사용하지 않는 신체기능과 근육, 신경, 호르몬 등을 자극하여 인체 내부의 면역성과 세포의 자생력을 높여줍니다. 과중한 업무와 스트레스로 인해 무너져가는 건강에대책을 마련함은 물론 잃었던 자신감을 회복해줍니다
탁구교실 25 18:30 ~ 20:30 월, 수, 금 탁구 기초 및 실습 여러 가지 운동에 스스로 참여하여 체력을 높이고 운동의 응용기능을 길러줍니다. 운동경기를 통하여 규칙과 질서를 지키고, 서로 협력하며 최선을 다하여 운동으로 여가를 선용하며 정서를 함양합니다.
합계 105